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교육청, 제39회 장애인의 날 교육감 표창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9-04-19 19:29

20일, 모범 장애학생 36명·교원 10명 표창..."지속적 관심과 애정 기울일 터"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감 표창은 모범 장애학생을 발굴하고 표창함으로써 학생을 격려하고 탁월한 공적이 있는 우수교원을 발굴하고 표창해 특수교육 담당 교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함이다.

올해 교육감 표창 수상자는 특수학교(유·초·중·고) 또는 통합학급에 재학 중인 모범 장애학생 36명과 장애학생 교육에 공적이 있는 특수교사 10명 등 총 50명이며 외부위원으로 위촉된 표창 대상자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수상자는 학교생활에 적극적이고 본인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다른 학생의 모범이 되는 장애(특수교육대상) 학생과 장애학생 교육에 공헌한 우수교원을 대상으로 하며 시상은 수상자의 소속 학교에서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인 태도로 모범을 보여준 학생과 묵묵히 특수교육에 헌신해 온 교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