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왕기 평창군수, 민선7기 공약사업 54개 중 7개 완료···47개 사업 순항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4-22 10:09

한왕기 평창군수.(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이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왕기 군수 주재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를 민선7기 공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가시화하는 단계로 삼고 이번 보고회에서 공약이행 추진상황 점검과 연도별 재원 투자계획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에 민선7기 공약사업은 ▶평화의 시작, 평창과 함께 5건 ▶사람이 행복한 문화관광 8건 ▶소득이 안정된 농촌 15건 ▶더불어 잘사는 지역경제 9건 ▶모두가 행복한 복지 17건으로 총 5개 분야 54개 사업이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9개월간 7개 사업을 완료한 상태이며 완료된 사업은 ▶평창평화포럼 개최 ▶평창군 공공 와이파이 구축 ▶육아기본수당 지원 ▶미세먼지 제거 공기청정기 보급(경로당・어린이집) ▶농촌 노인 일자리 창출 ▶경로당 지원 확대(운영비 현실화・정부미 평창쌀 교체) ▶홀몸 노인 응급안전 알림서비스 추진 등이다.

또 이외에 나머지 47개 사업도 정상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사업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개선・보완하는 한편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해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왕기 군수는 “군민이 공약이행 효과를 피부로 실감할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를 주의 깊게 들어 반영하고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실천과 협조적 자세로 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