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특히 중년여성에게 무서운 갑상선암, 쉽게 생각하면 안돼!…갑상선암 초기증상은?

[=아시아뉴스통신] 임선령기자 송고시간 2019-04-22 10:24

▲갑상선암의 초기증상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갑상선은 갑상샘이라 불리는 내분비기관이다. 갑상선의 역할은 신체 대사를 유지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관리한다. 또 내분비기관의 역할은 호르몬을 만들고 분비해 신체활동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뭐길래?

갑상선이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 다양한 증상이 발견된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바로 이런 것이다. 이런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걸리게 되면 변비, 피로감, 추위를 많이 타는 증상,식욕저하가 일어난다. 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오히려 더위를 심하게 느끼는 증상이 나타난다. 잦은 배변활동이나 손떨림, 식욕 증가가 대표적인 증상이다.


 

갑상선암 초기 증상은?

갑상선암은 '착한암'이라고 불릴 정도로 완치가 가능하나 암은 암이다. 특히 이 갑상선 암은 중년 여성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초기증상을 잘 알아둬야한다. 이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만성 피로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목의 통증이나 덩어리가 만져지며 목이 쉴 수 있다. 아니면 침 삼킬때 이물감이 느껴진다던가, 급격한 체중변화 등이 있겠다.


 

갑상선암 예방하는 방법은?


갑상선 암은 면역력이 심하게 약해진다. 때문에 치료도 잘 받아야 하지만 좋은 음식을 먹는게 좋다. 갑상선 암을 잘 치료하거나 예방하려면 식이섬유와 수분이 충분한 음식을 먹어야 하며 특히 해조류가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갑상선에 좋은 셀레니움이 풍부한 참치, 굴 등이 갑상선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