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체코관광청 추천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축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04-22 23:42

투간 소키에프.(사진제공=체코관광청/Marco Borggreve)

체코관광청은 체코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음악 축제인 ‘프라하의 봄’ 이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4일까지 프라하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74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프라하의 봄 음악 축제의 역사는 1946년 시작됐다. 약 7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정치적인 격동과 문화적인 변화에서도 계속 이어져 온 체코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큰 규모의 축제 중 하나로 전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축제이기도 하다.

제 74회 프라하의 봄은 오는 5월 12일, 시민회관 스메타나 홀에서 세계적인 작곡가 베드르지흐 스메나타의 ‘나의 조국’을 야콥 흐루샤의 지휘로 밤베르크 교향악단이 연주하는 오프닝 콘서트로 시작해 루돌피눔, 틴 성모 교회, 국립극장, 체코 국립 중앙 은행 홀, 독스 갤러리 등 여러 장소에서 열린다. 이탈리아의 산타 세실리아 국립 음악원 오케스트라, 뉴욕의 오르페우스 실내 관현악단은 물론 첼로 콰르텟, 오보에, 보스턴 심포니 챔버, 바이올리니스트 이자벨 파우스트, 프라하 필하모니 합창단 등 다양한 장르의 클래식 음악 콘서트가 진행되며 안토닌 드보르작의 ‘바이올린 협주곡 a 단조 Op.53, 클로드 드뷔시의 ‘바다’ 그리고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를 끝으로 6월 4일 막을 내린다.

캄파섬에서 열리는 오프닝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일반 공연의 경우 5000원대부터로 큰 부담없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름답고도 다양한 클래식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프라하의 봄 음악 축제 기간 동안 국제 음악 콩쿠르가 함께 열린다. 올해는 약 49개국 출신의 장래가 촉망되는 103명의 젊은 음악가들이 오보에와 플루트 부문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1등은 콩쿠르 수상자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약 20만CZK의 상금을 받게 된다. 그 외의 부문에서도 다양한 상과 상금이 주어지며 콩쿠르 결승 무대는 루돌피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카엘 프로하스카 체코관광청 한국지사장은 "5월에 체코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포근한 날씨의 프라하에서 시간을 내어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특별한 체코 여행의 추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축제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체코관광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