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저출산·고령화사회 대응···다양한 계층 생애주기 맞춘 인식개선 교육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4-23 10:09

평창군청 전경.(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이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인구구조를 이해하고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9년 인구정책 저출산·고령화사회 대응 인식개선 사업’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와 (사)인구와 미래정책의 연구원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여성,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직접 찾아가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23일 진부고등학교에서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미래, 대한민국-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주제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 총 10회에 걸쳐 인구정책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평창군은 각종 인구정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지역에 맞는 시책발굴, 출산과 결혼에 대한 인식전환, 일과 가정양립 및 가족친화 문화 확산 등이 선행되야 하는 만큼 인구정책과 관련한 인식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왕기 평창군수는“지역의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고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문제 해결과 아울러 군민이 행복한 평창군을 만들 수 있도록 인구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