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위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4-25 12:19

일반분야 6명, 전문분야 11명 등 총 17명 위촉
24일, 경기 의왕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학대하고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4일,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학대하고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을 가졌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위촉식에서 일반뷴야 6명, 전문분야 11명 등 총 17명이 임기 2년의 시민명예감사관으로 위촉됐다.

일반분야 감사관은 시민들의 생활불편·불만사항 제보 건의 등 시정 전반에 걸쳐 법과 제도 또는 시민의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개선해 나가는 파수꾼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세무, 토목, 건축, 보건, 사회복지 등 각 분야의 시민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분야 감사관은 건설공사장의 현장감사와 보조금 교부단체 특정감사 등 해당 전문분야 감사에 참여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토대로 자문역할을 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대안제시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상돈 시장은“시민명예감사관은 의왕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앞으로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