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산군·충남농업기술원, 오지마을 농기계 수리 지원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4-25 14:15

자가 정비기술교육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병행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오지마을인 남이면 역평리 마을에서 농기계 순회교육 및 수리를 해 주고 있다.(사진제공=금산군농업기술센터)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충남도농업기술원과 합동으로 농업인의 불편함 해소및 적기 영농을 추진키 위해 지난 23일과 24일 남이면 역평리와 인근 마을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비소와 멀리 떨어진 오지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운기, 동력 분무기, 농업기계, 예초기, 엔진 톱 등 소형 농기계 핵심부품(기화기, 점화장치)의 청소 및 점검 등을 지원했다.

이날 간단한 고장은 농업인들이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자가 정비기술교육을 진행하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병행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지 지역은 농기계가 고장이 나면 운반?수리비가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려 적기영농을 놓치게 된다”며 “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농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에도 150여개 마을을 대상으로 60회에 걸쳐 농기계 순회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농기계순회교육 일정은 군 홈페이지 및 읍·면사무소와 대상마을 이장에게 안내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1-750-3544-9)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