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5월 국내여행지추천 장소,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있는 '부안 원숭이학교'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4-26 09:00

자료사진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있는 5월은 가정의 달로써 그 어느 때보다 가족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시기이며 이에 따라 5월국내여행지 추천 장소들에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그 중 전북 부안지역에는 원숭이학교 자연사박물관(이하 공원명 ‘원숭이학교’)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국내여행지로 추천될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니고 있어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상태다.

변산반도자락에 위치한 원숭이학교는 문화관광부 전라북도지정 제4호의 자연사박물관이 위치해 있는 등 이국적 문화함양 및 정서적인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대안이 되고 있어 초, 중, 고 학생들은 평일 단체견학관람이 많고 주말과 휴일은 가족단위 인파로 붐비는 곳이다.

이 곳은 1층 화석관의 경우 총 200여 점이 전시되고 있는데 독일 게화석, 브라질 악어화석, 미국플로리다 산호화석, 아프리카 메소사우루스 화석 및 대형 오징어화석 등은 매우 진귀하여 지질학 역사 교과서로 많은 관심을 보인다.

또한, 2층 보석원석관은 총 400여 점이 전시 중으로 미안마 천연 9kg 루비원석, 인도 천연 3kg 사파이어 원석, 브라질 1kg 천연에메랄드 천연원석, 아프리카 잠비아 천연88kg 바위 락 자수정 등 희귀 전시물들이 있으며 비취로 만든 고대 원석조각품(연적, 필세, 보석함)들은 관람객들의 반응을 기다리는 중이다.

이 밖에도 공원입장료는 12가지 종목으로 관람 및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아프리카문화관, 동물관, 샌드아트관, 물고기잡기관, 토끼너 염소에 먹이를 줄 수 있는 키즈애니팜 등이 있으며. 잔디밭에서 즐기는 굴렁쇠체험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있다. 키즈카페에서는 가족들을 위한 정글짐, 스크린모션플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람과 체험 외에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원숭이공연의 경우 총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공연은 체육시간으로 원숭이들이 물구나무서기, 빽회전, 장대발타기, 링통과 등 신체발달에 대한 교육적인 주제로 진행된다. 2부공연은 추억의 봉숭아학당으로 각색해 각 장면마다 스토리텔링 된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다.

공연일정은 평일 2회, 주말과 휴일은 3회 진행되고 공연시간은 약 40분 소요된다.

또한 월드드림서커스는 8인조로 구성되어 저글링, 집단체조 카이무시 및 따우스, 롤러스케이트유빙, 공중곡예황초, 쥬인디어, 삐에로가면극 등을 연기하는데 중국 및 홍콩여행에서 볼 수 있는 수준과 거의 대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연일정은 매일 3회씩 진행되고 공연시간은 약 40분이다.

원숭이학교 관계자는 “원숭이학교가 5월국내여행지추천 장소로 자주 오르내리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비치되어 있기 때문으로 그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장소로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안 원숭이학교는 승용차로 서울에서 약 3시간 소요되고, 기차여행 시 김제역 또는 정읍역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전주한옥마을 및 군산선유도에서 50분, 변산대명리조트에서 30분, 격포에서 약25분, 내소사에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상세한 정보는 원숭이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