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개관 기념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4-26 16:16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공존이 있는 기회의 장'
25일 경북 청도군 청도읍 월곡리 소재 청도군장애인복지관 개관 기념식에서 이승율 군수, 박기호 군의장, 이승목 경찰서장, 김광환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 장애인복지관(관장 이제근)은 25일 이승율 청도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과 군의원, 이승목 경찰서장, 김광환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장애인단체장, 시설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도군 4000여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장애인복지관은 70억원의 사업비로 6518㎡의 부지에 연면적 1837㎡의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도군에서 운영법인을 공모한 결과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선정돼 올해부터 위탁 운영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농악.민요.국악공연 등의 식전행사에 이어 국민의례, 감사패 전달, 개관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 테이프 커팅 및 시설라운딩의 시간을 가졌다.

이승율 군수는 "장애인복지관이 지역장애인들의 재활과 사회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으로서, 열정과 도전의 용기를 북돋을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운영법인에 당부했다.

또 "장애인분들은 동정의 대상이 아니라 동행의 대상이라는 인식을 항상 가슴에 새겨 소통과 공존의 진정한 복지청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복지관은 언어치료를 비롯한 각종 치료는 물론 운동교실, 노래교실, 공예교실, 정보화교육, 직업적응훈련 등 지역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