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음성군, 2019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권리교육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9-04-29 08:43

7월까지 10개교 대상 아동 권익보호·건전한 성장 발달 도모
충북 음성군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권리교육 자료사진.(사진제공=음성군청)

충북 음성군이 이번달 소이, 동성초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10개소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권리,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제시하고 있는 아동권리에 대해 바로 알고 아동 권리를 침해하는 모든 형태의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고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음성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의 협조를 받아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10개소를 선정했으며 음성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소속 아동권리 전문강사를 파견해 1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모두 36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획일적인 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역할극, 호신술, 리뷰 타임 등 아동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해 위기상황 시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아이가 아동권리에 대해 바로 알고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을 비전으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