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4-29 14:37

아이돌보미 140여명 참석, 아동 권리증진 다짐
29일, 경기 의왕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돌봄지원사업 수행기관인 '의왕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1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적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으로 인해 부모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유사사례를 방지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전미선 관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방법, 피해아동 보호절차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최근 있었던 금천구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 분석 및 유사사례에 대한 토론을 통해 아동 인권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윤주 시 아동복지과장은“앞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고, 아이돌보미들이 자긍심을 갖고 성실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만12세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양성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득수준에 따라 서비스 비용의 15∼85%를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