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제19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4-30 14:37

제19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회장 김용식)는 30일 오전 10시 문산실내체육관 일원에서 회원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9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30개 읍면동 회원들이 문산읍 스포츠파크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해 수거실적, 참여도, 단체원들과의 화합 등을 평가하여 우수팀 7팀에게 시상했으며, 노래자랑, 품바(각설이)공연,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으로 다함께 즐기는 화합의 행사로 참여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경진대회에서는 또 자연보호를 통해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 회원 4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제19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행사에 참가한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의 아름다운 자연을 위해 매년 고생하는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자연보호활동을 함께 하고 더욱 더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는 1979년 만들어진 단체로 주요활동으로는 시민들에게 자연보호의 중요성 홍보와 더불어 하천변, 공원 등지의 쓰레기 줍기 활동 등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진주시장배 자연보호경진대회를 개최해 자연보호 활동과 함께 회원 간의 결속을 다져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