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5-01 10:07

지난달 30일 포항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포항지청, 경북도 경제진흥원, 동부경영자협회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관 간 업무를 공유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와 신규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신규 위촉된 실무분과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일자리 창출 전반에 대한 서포터즈 역할을 부여했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한보근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근로청년에게는 월50만원, 연간 200~1000만원 지원하는 '일자리공감 페이(pay)'사업, '철강산업기반 훈련연계형 청년취업 인턴사업', 그 외 '청년희망사다리사업', '청년근로자 사랑채움사업'등 포항형 청년일자리사업들을 소개했다.

이어 고용노동부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 및 청년추가고용장려금지원 등 8개 사업을, 경제진흥원에서는 기업맞춤형 고용알선, 경북 청년근로자 행복카드 지원사업 등 8개 사업을 보고했다.

경북동부경영자협회는 일자리사업과 함께 취업지원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채용대행서비스 사업을 소개하는 등 이날 보고회 참석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해 민간부분 고용 촉진 등 시민공감 일자리 5275개, 지역공동체사업 등 시민체감 일자리 2만1092개 등 전체 2만6367개를 창출해 당초 목표 2만5000개를 초과 달성했다.

이러한 포항시의 일자리 창출 노력이 인정돼 지난 4월23일 경북도로부터 일자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연대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해 포항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