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서포터즈 3기’ 창단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5-01 15:22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서포터즈 3기’ 창단식 개최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0일 ‘GPS, 계양구 부모 서포터즈 3기’ 창단식을 개최했다. GPS 창단식에는 서포터즈 부모와 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사업설명, 위촉장 수여 및 위생·영양관리 방법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부모 참관프로그램은 부모가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전문영양사와 함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 교육, 영양 및 위생 순회, 배식 등을 참관하고 일일 어린이 식생활 길잡이로 참여함으로써 급식소에 대한 신뢰감을 더욱 확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남용 센터장은 ‘이번 부모 참관프로그램과 부모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센터의 지원사업을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뿐만 아니라 가정까지 연계함으로써 계양구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유지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명 미만 어린이급식시설 중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을 위한 순회방문 및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싱싱한 밥상 만들기(나트륨 저감화 사업) ▲키쑥쑥 새싹왕(어린이 성장관리 프로그램) ▲GPS! 우리 급식소를 부탁해(부모참관·참여프로그램) ▲안심 급식소 만들기(식중독 예방) ▲열린체험관(건강꿈터 체험관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부모참관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하여 부모, 보육시설, 행정기관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 관리를 받고 있는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