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환경네트워크, 한걸음봉사단과 함께하는 “하천 탐방의 날!! 생명 어울림 한마당”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5-01 21:18

청소년,학부모 300여명 참가
인천환경네트워크 한걸음봉사단은 학생 ,학부모 300여명은 갈산동 상꾸지 놀이공원에서 “한걸음봉사단과 함께하는 하천 탐방의 날!! 생명 어울림 한마당 ”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인천환경네트워크)

모처럼 미세먼지 좋음의 날씨로 바깥나들이 하기 좋은 지난 주말 4월 28일 일요일 인천환경네트워크 한걸음봉사단 학생 ,학부모 300여명은 갈산동 상꾸지 놀이공원에서 “한걸음봉사단과 함께하는 하천 탐방의 날!! 생명 어울림 한마당 ” 행사를 진행했다고 5월 1일 밝혔다.
 
2019 민간단체 수질보전 지원활동으로 갈산천, 청천천 정화활동을 하고 있는 인천환경네트워크는 이 날 한걸음봉사단과 함께 생태계를 위협하는 위해식물제거와 하천주변 환경정화활동 및 깨끗한 생태하천과 건강한 수생태계를 보전하는 하천사랑 운동을 전개하였고 한걸음봉사단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인근 지역주민들도 동참하여 큰 성황을 이뤘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하천을 찾은 아이들은 하천변 환경정화활동은 물론 친환경 해충방제에도 도움을 주고 하천바닥을 파고 들어가 산소를 공급하고 수질정화에 도움을 주는 미꾸라지 방류 행사 및 EM 흙공만들기, 꽃길 만들기, 부채만들기, 물속생물 루페로 관찰하기, 유용미생물에 대한 효능과 실생활 사용법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이 수질검사 스트립지를 이용한 하천의 산성도와 오염도를 측정해보기도 하였다.
 
인천환경네트워크 대표는 국가하천 굴포천의 지천인 갈산천, 청천천을 지역주민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생태하천으로 만들어 나가고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하천의 소중함을 알리고 작은 실천을 같이하고자 이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우리 학생들의 오늘 하천에서의 추억이 하천사랑의 큰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