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보건소, 영천시민 건강 알리미 헬스트럭 운영 발대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5-04 09:23

3일 경북 영천시보건소 광장에서 영천시민 건강 알리미 '헬스트럭 운영 발대식'을 개최하고 보건소 직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보건소)

경북 영천시보건소(소장 최수영)는 3일 보건소 앞마당에서 직원 및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민 건강 알리미 '헬스트럭 운영 발대식'을 개최했다.

헬스트럭은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동식 홍보매체로서 특정주민들에게만 노출된 기존 옥외홍보매체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차량에 금연, 심뇌혈관질환관리, 한의약 건강증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방문건강관리 등 통합건강관리사업 중 매월 선정된 3개 사업 홍보문구를 부착해 약 7개월 간 월 3회 영천시 전역을 순회하며 홍보활동을 펼친다.

영천시보건소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동 지역은 물론 건강 사각지대인 읍.면 오지지역에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생활 속 건강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헬스트럭 운영으로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홍보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