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5-07 15:49

청주시가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한 가운데 이날 김항섭 부시장 주재로 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가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청주시에 따르면 15명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정기회의와 임시회를 열어 ▸아동친화적인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과제 추진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관련 교육·홍보 등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관련 민·관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한다.

위촉식은 김항섭 부시장이 아동분야 전문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재숙 아동보육과장이 아동친화도시 경과보고 및 2019년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는 이날 첫 회의에서 논의된 아동친화적인 사업방향 및 토의된 내용을 토대로 아동의 권리를 신장할 수 있는 사업발굴 및 정책을 정비하는 기회로 삼고 필요한 경우 새 사업을 수립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앞서 지난 5일 어린이날큰잔치 행사에서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청주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퍼포먼스를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 아동이 인식하고 있는 아동친화적 환경을 파악해 아동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아동생활실태조사 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김항섭 부시장 위촉식에서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을 포함한 시민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좋은 정책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