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토트넘 아약스] 루카스 모우라 3골 힘입어 토트넘, 챔피언스리그(챔스) 결승 진출…일정은?

[=아시아뉴스통신] 신빛나라기자 송고시간 2019-05-09 06:14

▲ 토트넘이 아약스를 꺾고 챔스 결승에 진출했다(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챔피언스리그 일정에 따라 오늘(9일) 오전 4시, 손흥민이 선발 출전한 토트넘과 아약스 간 2018-19 UEFA 챔스 4강 2차전이 펼쳐졌다.
 
이에 전세계 축구팬들이 오늘 경기에 주목했다. 이날 경기에서 만약 토트넘이 2골 이상을 성공시켜 아약스를 꺾을 경우,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토트넘은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경기 전반에는 아약스의 강세인 듯 보여다. 아약스의 마타이스 데 리트와 하킴 지예흐가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하며 승기는 아약스 쪽으로 기우는 듯 보였다.

그러나 이내 토트넘의 반격이 시작했다. 토트넘의 에이스 로드리게스 루카스 모우라는 날카로운 슈팅으로 상대팀의 골망을 흔들며 연달아 득점에 성공해 2-2 무승부를 만들었다.

경기 막바지까지 두 팀은 균형을 유지해 승부는 이렇게 끝나는 듯 싶었다. 그러나 추가 시간이 끝나고 경기 종료 직전 루카스 모우라의 기적적인 역전 골이 터지며 토트넘은 '암스테르담의 기적'을 선사했다.

이로 인해 토트넘은 아약스를 3-2로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을 따냈다.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은 이내 눈물을 보였으며 팬들은 환호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기도 했다.

한편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오는 6월 2일, 리버풀과 토트넘 간 맞대결로 펼쳐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