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력거래소, 자회사 케이피엑스서비스원㈜ 개소…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5-09 21:12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케이피엑스서비스원㈜ 개소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9일, 나주 본사에서 자회사인“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전력거래소의 특수경비·시설관리·미화업무에 종사하는 용역근로자 83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설립된 “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성공적인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력거래소가 노·사·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한 이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자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지나온 과정들을 돌아보고, 새롭게 출범하는 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비전 및 역할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전력거래소와 케이피엑스서비스원㈜ 경영진 인사를 통해 모-자회사간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영탁 이사장은 개소식 축사를 통해 “전력거래소는 자회사인 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경영 안정과 자회사로 전환된 기존 용역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자회사와의 상생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조영탁 이사장은 직접 축사를 전하고 전력거래소 본사 인근에 위치한 케이피엑스서비스원㈜의 사무실을 방문, 직원들을 격려함으로써 케이피엑스서비스원㈜가 전력거래소 구성원임을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