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승인률 제대로 확인해야...14%수수료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꿀환불 최소 수수료율로 주목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9-05-10 00:00

자료사진.(사진제공=꿀환불)

게임시장의 규모가 올해는 그 규모가 12조원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 해 전 세계 게임시장 매출은 1,379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48조 5천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의깊게 봐야할 점은 게임시장 성장의 중심 축이 모바일로 집중되고 있는 추세라는 것. 모바일게임 중 헬릭스점프, 배틀그라운드, 의지의 히어로, 클래시 로얄, 마인크래프트 등은 이용자 수가 끝을 모르고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성장과 더불어 모바일 결제 후, 구글환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민원도 급증하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특히 모바일게임 이용 중 의도하지 않았던 결제가 이뤄졌거나, 결제했는데도 아이템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 등의 결제사고와 환불관련 문의가 상당하다.

하지만 관련 게임사나 구글환불, 애플환불 등의 시스템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정비되어 있지는 않아 이용자들의 불만도 속출하고 있다. 구글환불, 애플환불의 문제는 모바일게임업체가 직접 환불에 관여하지 않고,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구글과 애플에서 그들의 시스템에 맞는 환불제도만 고집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국내에서는 구글, 애플환불 대행서비스가 급증하고 있다. ‘꿀환불’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글환불 시스템 전문인력들을 구성, 최소화된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확한 구글환불 대행서비스를 진행해 화제다.

꿀환불 은 구글환불 100% 후불제 수수료 및 업계 최고 수준의 환불 승인률을 기록하고 있다. 덕분에 직접 이용해본 사용자들의 호평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과도한 결제를 유도하는 게임 내 과금시스템에 걸려들었다가 후회하는 사용자들이나 기대만큼 재미를 주지 못한 부실한 콘텐츠, 잦은 서버다운, 밸런스 파괴 등을 이유로 환불을 요청하는 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꿀환불 관계자는 “최근 구글환불대행 서비스 업체들이 우후죽순 증가하고 있다. 이 중에는 사업자 등록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도 더러 발견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구글환불 대행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반드시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에 신중하게 상담을 받아봐야 하고, 수수료율과 전액환불, 부분환불 여부 등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게임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어플, 도서, 영화 등의 컨텐츠 결제 후 기간 내 전액환불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의 경우에는 이미 사용한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환불이 가능하며, 피버바스켓 환불, 상류사회 환불, 파천 환불, 짐의강산 환불, 게이트식스 환불 등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