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 봉축법요식 "온 누리에 부처님 자비 충일하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9-05-12 16:34

봉축행사 후 '불금축제' 참가...지역경제 활성화 "한 몫"
지난 10일 경북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 주무대에서 거행된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법요식에서 엄태항 봉화군수가 헌화의례를 갖추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

봉화불교 봉축위원회(위원장 청량사 운담스님)가 지난 10일 내성천 체육공원 주무대에서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봉축법요식을 가졌다.

법요식에는 엄태항 군수를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 불자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봉축행사는 부처님께 공양물(향, 등, 차, 과일, 꽃, 쌀)을 올리는 육법공양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하공연과 봉축법어 및 점등식, 제등행렬, 탑돌이 등이 진행됐다.

또 봉축법요식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이 구시장에서 열리는 '봉화 시장愛 불금축제'에 참여해 시장경기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활력소를 불어넣었다.

전태욱 봉축위원회 봉행위원장은 "부처님의 가르침 속에 많은 분들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세상에 충만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봉축법요식을 주관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원해 주시길 바란다"며 지역발전의 안녕을 빌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