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교육지원청, 교육경쟁력강화 현장지원반 권역별 협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5-14 07:02

'교육경쟁력 있는 학교 육성'
최근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경쟁력강화 현장지원반 2권역 협의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군석)은 최근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경쟁력 있는 학교 육성을 위한 현장지원반 2권역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북도교육청 행정과를 비롯해 경주, 영천, 경산, 청도 등 2권역 교육지원청 관계자 19명이 참석했다.

1차 협의회의 주요 내용은 2019년도 지역별 학교육성추진 방향에 대한 업무 추진 현황과 계획을 발표하고, 현안 문제에 대한 정보 교환과 운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더불어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올해부터 추진하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활성화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협의했다.

특히 오는 2022년까지 공립유치원 취원률을 40%까지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이 모아졌다.

경북도교육청 이명원 학교육성담당은 "이번 권역별 협의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학교육성추진 방향에 반영해 소규모학교의 교육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