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의회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연구회’ 발족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5-14 17:21

14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연구회’가 발대식을 가진 가운데 전규식 대표의원 등 참여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청주시의회)

충북 청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연구회’가 14일 발족했다.

이 연구회는 이날 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연구회’는 수입 농산물의 범람에 따른 우리 농산물의 가격하락을 극복하고 우리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유도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국민건강에 기여하자는 것을 연구과제로 결성됐다.

전규식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김병국, 김은숙, 남일현, 박정희, 신언식, 윤여일, 이완복, 이우균, 이재길, 임정수, 홍성각 의원 등이 참여했다.

전규식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운영으로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와 생산비의 증가 및 이상기후로 인한 각종 재난.재해의 피해로 인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업.농촌의 현실을 인식해 생산자의 입장에서는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방안을 모색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올바른 소비환경의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몸에 좋은 우리농산물의 소비촉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상생하는 청주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