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FNB프로토콜, 이오스VC 투자 심의

[=아시아뉴스통신] 권유찬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0:11

사진 : FNB프로토콜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업 이오스(EOS)의 개발사인 블록원에서 EOS VC프로그램에 FNB프로토콜이 심의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오스VC는 세계적인 암호화페 이오스(EOS)를 개발한 블록원의 투자 프로그램이다. 

이오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서비스(디앱, Dapp)를 만드는 팀에 투자와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FNB프로토콜은 프랜차이즈 & 블록체인을 모토로 FNB 코인을 발행하고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결제시스템과 통합 마일리지, 그리고 부가가치를 구축하고 있다. 

FNB코인 활성화를 위해 APP로 “나도사장님” 과 “캐시리플렛” 자체 상용화앱을 오픈하여 활성화하고 있다.(누적 다운로드 40만 이상)

나도사장님은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점포 정보를 공유하고 보상받는 시스템이며, 캐시리플렛은 게임을 접목한 AR광고 리워드 시스템으로 가맹점과 음식점 등의 홍보를 기반으로 한다.  

나도사장님에서는 유저들이 접한 정보와 사진을 등록하고, 캐시리플렛에는 유저들이 접한 맛집과 메뉴를 영상으로 등록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참여를 통해 FNB코인도 획득이 가능하고 인플루언서의 활동으로 부가 수익도 창출이 가능하다. 

이러한 데이타를 기반으로 기업은 이미지 재고와 전국적인 행사가 가능하고, 고객 정보와 빅데이터 구성을 할 수 있어 향후 다양한 마케팅과 타켓 광고 등이 가능하게 된다. 2019년 4월 15일 국내 출시와 더불어 5만명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년 초 글로벌 버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리차드 정 이오스VC 파트너는 “올해 2월부터 한국 시장에서 스타트업이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화를 시도하는 중견 기업을 찾고 있다”며 FNB 프로토콜과 캐시리플렛에 대해 현재 다양한 검토와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