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내년 정부예산 확보 ‘고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5:11

직원역량 교육.출향인사 간담회.국회의원 협조 요청 등 노력
16일 충북 괴산군청 2층 회의실에서 내년 정부예산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해 고삐를 당기고 있다.

16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이날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각 부서장을 비롯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예산확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안정적인 재정확충과 정부예산 확보에 필요한 전략적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김갑수 전무와 충북도 최종범 정부예산팀장이 강사로 나서 ▸신규 사업 발굴 요령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따른 대응방안 ▸정부예산의 중점 추진방향 등에 대해 강의를 했다.

괴산군은 앞서 지난 2월 군정발전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에 꼭 필요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충북도 및 중앙부처 출향인사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에는 박덕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과 충북도의원, 괴산군의원과의 간담회를 열고,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예산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직원 역량교육에 참석한 이차영 군수는 “지방재정 확충과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대안을 마련해 중앙부처 예산편성이 마무리되는 이달 말까지 관련 중앙부처를 직접 찾아가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적극 피력하는 등 국비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