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5-19 08:53

'일자리창출에 박차를 가하다'
18일 경북 청도소싸움경기장 광장에 마련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부스에서 구직을 원하는 군민들이 취업상담사와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19 청도소싸움축제 행사장 내에서 청도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도군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취업상담사를 채용해 축제장을 찾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구인·구직 상담을 실시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청도군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과 구직자들의 근로성향 파악, 청년일자리 홍보 등 앞으로 청도군에서 추진할 일자리 정책발굴의 토대가 됐다.

구직상담을 한 군민은 "청도군에 취업상담사가 있는지도 몰랐고, 개인 조건에 맞는 맞춤형 구인 기업과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것에 놀랐다"라고 소감을 피력하며 개인이 원하는 일자리 연계에 큰 기대감을 보였다.

김상기 경제산림과장은 "이번 행사는 축제기간 동안 최초로 시행된 것에 의의가 있다"며 "일자리 부족이 화두가 되는 시점에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