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 수미네 반찬 레시피 ] 야식 , 안주로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간단한 조리법과 맛없을 수 없는 조합

[=아시아뉴스통신] 허서윤기자 송고시간 2019-05-30 11:10




▲야식 혹은 안주로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사진출처=ⓒ 수미네반찬 방송캡쳐)


야식이 생각나는 늦은 밤. 야식을 배달시키기엔 너무 늦은 시간이거나 가볍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이 생각난다면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주목하자. 야식 혹은 안주로 손색없는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초간편 메뉴다. 늦은 저녁 후다닥 만들어 먹기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수미네 반찬에 소개돼 다시 한번 인기를 끌었다. 숙주의 아삭함과 차돌박이의 고소한 맛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야식과 안주, 간식으로 손색없는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들기를 소개한다.





▲야식 혹은 안주로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사진출처=ⓒ 수미네반찬 방송캡쳐)


숙주 효능


녹두가 자라면 숙주가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들이 많다. 녹두가 자라면 숙주가 되는데 숙주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됐다. 숙주에는 아스파라킨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숙취에 좋다고 알려졌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이 안주로 인기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숙주는 해독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효능을 보인다. 또한 숙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6성분은 우을증과 신경과민 등의 정신과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많은 숙주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섬유소는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없다.




▲야식 혹은 안주로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사진출처=ⓒ 수미네반찬 방송캡쳐)


수미네반찬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들기


수미네반찬에 방송된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에 필요한 재료는 차돌박이 숙주 양파 청양고추 소금 간장 땅콩버터 혹은 땅콩소스만 있으면 뚝딱 만들기 좋다.





▲야식 혹은 안주로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사진출처=ⓒ 수미네반찬 방송캡쳐)


1. 숙주에 간이 밸 수 있도록 데치는 물에 소금을 넣어준다.

2. 물이 끓으면 숙주의 숨이 죽지 않도록 살짝 데쳐준다. 이때 찬물에 헹구지 않고 그대로 물기만 뺀다

3. 마늘 1작은술, 채썬 양파, 채썬 청양고추, 소금, 참기름, 통깨를 넣고 한 대 버무린다.

4. 먼저 양념한 숙주를 그릇에 담아 놓고 준비한 차돌박이는 따로 굽는다.

5. 간장과 땅콩버터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6. 따로 구운 차돌박이를 숙주위에 올리면 완성이다.

7. 만든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야식, 안주로 완벽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