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청양군의회 구기수 의장, “내실 있는 의정활동 펼치는 의회 되겠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문현기자 송고시간 2019-05-31 10:57

31일 청양군 고추문화마을 2층 세미나실에서 구기수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원이 최민수 박사를 초청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가지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조문현 기자

충남 청양군 의회는 31일 고추문화마을 2층 세미나실에서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구기수 의장을 비롯한 차미숙 부의장 등 군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 출신으로 국회의정 연수원 교수 및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 최민수 박사를 초청해 제255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원 및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내용을 교육 받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집행기관의 예산운용 사례 및 예산의 효율화 방안, 결산검사시 자주 지적되는 사항 등을 사례 위주로 논의하며 의정 활동 전략과 방법 등 핵심 내용을 교육받는 시간도 함께 했다.

의원들은 교육 시간 동안 기존 계획된 강의 내용 이외에도 평소 자료 검토 및 의정 활동중 궁금했던 사항을 질의하고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을 자유롭게 공유하기도 했다.

구기수 의장은 “청양군 의회는 공부하는 의회를 모토로 의정활동을 위한 지식을 갖추기 위해 전력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실무기법 위주의 행정사무감사, 결산심사 등의 교육을 통해 예산을 꼼꼼히 감시하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나인찬 운영위원장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전문성이 필수적이다”라며“앞으로도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청양군 의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