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민주시민교육위원 19명 위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5-31 14:24

31일 민주시민교육 중추적 역할 다짐
31일 대전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19명에 대한 위촉식을 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19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대전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은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시민단체대표·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연령별로는 30대 청년부터 60대 장년층까지 포함됐으며, 성별로는 남성 8명, 여성 11명으로 다양한 계층이 골고루 참여했다.
 
이들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은 지난 2월 제정된 ‘대전광역시 민주시민교육조례’에 따라 설치됐고, 대전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대전시는 ‘자유민주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시민의 덕성은 교육을 통해 키워져야 한다’는 인식과 공감을 바탕으로 민주시민교육조례를 제정했고 그 정책의 일환으로 민주시민교육위원회를 발족했다.
 
민주시민교육의 목적은 사회적 정의와 참여를 지향하는 능동적 시민의 육성, 시민의 수평적 연대 강화를 통한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건강한 공동체, 행복한 공동체 형성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민주시민교육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민주시민교육은 지방자치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는 이 시점에서, 공적인 의제에 대한 참여로 주민 스스로 지역의 의제를 다룰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강화시킨다는 점에서 큰 가치와 의미가 있다”며 “위원회가 안정되고 성숙한 민주주의 정착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각계각층의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민주시민교육종합계획을 수립해 대전시민의 민주시민성과 공동체의 힘을 키우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