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2019 행복재테크 강연, 대학과 대학원서 찾는 1순위 강사’로 인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혁기자 송고시간 2019-06-03 08:45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상담코칭심리학과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2019년 하반기를 맞이해서 ‘2019년 대학생들과 대학원생들이 찾는 섭외 1순위 스타강사’로 자리를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이와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의 강사로 기업 시상식 MC 섭외 1순위로 떠오르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2019년 하반기를 앞두고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시상식 MC와 함께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전문 강사코칭’, ‘연예인 스포츠인 전문 상담코칭’ 과정 수업을 진행하며 매 학기마다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사랑 받고 있다.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과정을 비롯해서 다양한 대학의 대학원에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지난 27일에는 전주대하교 CEO 과정에서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 소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지난 22일에는 달서구청에서 진행하는 주부여성대학에 초대를 받아서 ‘대한민국에서 명품 주부로 행복하게 사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또 지난 8일에는 무등일보에서 진행하는 광주, 전남 지역의 CEO 아카데미에서 ‘직장 내에서의 세대를 뛰어 넘는 소통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백광 교수는 지난 26일에는 경북대학교 글로벌 캠퍼스에서 진행된 ‘실패자산의 날’ 행사에 초대를 받아 ‘2019 실패는 성공의 바로 전 단계, 도전을 즐겨라’는 제목으로 대학관계자와 학생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열린 인문학 강연’에 초대를 받아서 ‘실패는 자신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자산’이라는 내용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백광 교수는 올해 초부터 시작해서 전국의 20여개가 넘는 대학과 CEO 과정에서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대구대학교 LINC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인문학 페스티벌’에 초대를 받아서 대구대학교 학생들과 교수들 그리고 지역의 CEO들과 관계자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인문학 페스티벌에 초대를 받아 “2019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백광(伯桄) 교수는 연이어서 송도에 위치한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란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하며 큰 박수를 받았으며, 인천대학교 강연을 시작으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페스티벌에서 400여명의 학생들에게 “꿈을 꾸고 실천하면 10년 후 당신의 꿈은 이루어진다!”는 강연을 진행하였다.
 
또, 안양대학교 7백여 명의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행일치-꿈을 꾸고 행동하라!” 강연을 진행한바 있다.
 
그리고 인천에 위치한 테크노파크 CEO과정에서 “CEO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 하였으며, 세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여성CEO과정에서 “여성들이여!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란 제목으로 강연을 한바 있다. 특히 세명대학교 여성 CEO과정은 4년째 연속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각 대학의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에서도 1순위 섭외교수로 인기가 많다. 안양대학교를 비롯해서 경희대학교, 충북대학교, 호서대하교, 명지대학교 등 20여개가 넘는 대학에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는 청년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최근 다양한 대학원 특강에서 “늦은 때가 가장 빠른 도전의 시기”라고 설명하며, 40중반의 나이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해 머리가 빠질 때까지 공부하고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2016년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시작해서 박사수료를 마치고 현재는 마지막 박사논문을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인문학 강연에서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며 연예인들의 자살과 여러 어려움을 옆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연예인들의 자살을 막고 싶어서 늦은 나이에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한민국 연예인 출신 1호 상담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한편, 개그맨 출신의 백광 권영찬 교수는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예인 자살예방센터도 함께 운영하며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자살 예방을 위해서 전국적으로 다니며 ‘자살예방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인식(앤디황) 코칭심리학교수, 최동하 코칭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김태진 잼 아저씨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