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 활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6-04 14:48

- 천안고가교 어르신 노래방 운영,천안천 어린이공원 꽃길 조성 등
 ‘미술치료와 디자인을 결합한 어르신 아트웍’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시가 진행하고 있는 ‘2019년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받으며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 관련해 소규모 사업추진으로 주민체감도를 향상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속적 도시재생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는 지난 2월 6건의 주민공모사업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중간분석을 통해 주민들이 제안한 공모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중앙동행정복지센터 남산별관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전통차 체험 및 예절 인성생활화 교육 ▲남산마을 주민공동부엌 운영 ▲미술치료와 디자인을 결합한 어르신 아트웍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천안고가교 하부에서는 매주 금요일 ‘어르신 길거리 노래방’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31일에는 지역 주민과 공주대 학생들이 참여해 천안천 어린이공원을 따라 꽃길을 조성하는 등 성과도 올렸다.

천안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 단체, 학생 등 다양한 참여자가 도시재생사업 지구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함으로써 주민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수 도시재생과장은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물리적인 개선사업 외에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를 확대하는 공모사업, 교육, 마을공방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주민들과 함께 남산지구를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