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7일 월요일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V-Festival) 열어

-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축제가 펼쳐진다
-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청소년, 대학생, 기업, 기관, 일반시민 등 5천여 명 참석
- 페스티벌 주제는 안녕한 사회 사랑으로 이어주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로

(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06일 09시 56분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는 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 축제인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 주제는 안녕한 사회 사랑을 이어주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로 이며, 정서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학을 비롯한 기관, 단체, 기업들이 뜻을 같이해 그 어느 때보다 규모가 확대됐다.
 
주요 행사는 우수 봉사자 격려를 위한 금배지 시상식(봉사활동 3천 시간 이상 & 당해년도 5백 시간 이상), 부산소재 대학생 봉사단체 20개 팀 24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재능기부 연합봉사단 발대식,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안녕 네트워크사업 선포식, 60개 관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자원봉사 체험관,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생필품 드림박스 만들기,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 발굴을 위한 재능공연대회 다재다능 개최 등이다.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홍보 플래시몹과 이벤트존, 포토존 등을 운영해 즐겁게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와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증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고리원자력본부, 롯데백화점, BNK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협찬과 직원들의 참여로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의 협력으로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지름길이라며, 이번 페스티벌이 좋은 사례가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자원봉사도시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