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

대구시, 청년 소통·공감공간 '공감그래' 개소

청년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해답을 찾아가는 청년상담공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2일 10시 33분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
대구 청년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소통과 공감의 공간이 운영된다.

대구시는 13일 청년생활 상담을 위해 마련한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2일부터 중구 국채보상로에 문을 연 '공감그래'는 2016년 7월 개소한 대구시 청년센터(중구 중앙대로 402), 올해 3월 개소한 청년공감공간(북구 대현로 3)에 이어 대구시가 세 번째로 만든 대구청년의 공간이다.

대구형 청년수당 등 청년사업의 확대에 따른 청년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대구시는 청년의 접근성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등을 고려해 기존 청년센터의 인근에 청년센터 제2센터인 공감그래를 조성했다.

청년센터 제1센터가 청년정책, 네트워크, 커뮤니티 등 청년활동공간이라면 이번에 조성된 제2센터 공감그래는 청년상담공간이다. 3개의 상담실과 집단 상담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달 4일부터 사회진입의 문턱에 있는 청년의 사회진입을 지원하는 1:1 청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상담소'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청년상담은 진로, 창업, 노동, 부채, 취업, 심리, 중독 등 현재 우리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청년의 니즈를 잘 아는 청년상담사가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후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전문기관과 연계하는 2차 상담서비스도 제공하며, 중위소득 150% 이하의 사회진입기에 있는 청년들은 사회진입활동지원금(상담연결형, 3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6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에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https://youthdream.daegu.go.kr)'에 접속해 본인이 원하는 분야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공감그래는 대구 청년의 고민에 공감하고 무한한 긍정을 보내는 공간이다"며 "청년의 고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년희망도시 대구를 청년들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gabyul9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