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덕양구보건소&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다-이음 케어’업무 협약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06-12 16:50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사진=고양시청)

경기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소장 김안현)는 1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김성우)과 어르신 통합건강관리시스템인 ‘다-이음 케어’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서는 관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건강취약계층 대상자에게 장수검진 결과에 따른 2차적 의료비를 지원한다.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4월 11일, 관내 기관 간담회를 개최해 어르신 통합건강관리 ‘다-이음 케어’를 위한 보건·복지 사각지대 어르신의 의료지원과 복지연계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현재 중대질환 및 수술환자일 경우 복지연계를 통해 의료비 지원이 가능 하지만, 검사 결과 이상 및 질병의심대상자의 경우 의료비 지원이 힘들어 진료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 결과이상자의 2차 정밀검사와 진료 진행으로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야별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안전망을 구축하여 사각지대 없이 모든 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나누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