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ㆍ화재 감지기 지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06-13 15:43

함양군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ㆍ화재 감지기 전달 모습.(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은 각종 재난사고 발생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화재 취약계층 1200세대를 대상으로 단독경보형 감지기∙소화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홀몸노인 계층 1200세대를 대상으로 읍면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우선 순위를 정해 3.3kg 소화기와 감지기 각 1대를 보급하고, 소화기 사용 요령 교육과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가장 효율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화재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게 하는 감지기는 생활필수품이다.

지난해에도 함양군은 기초생활 수급∙차상위 계층 300세대에 소화기 등을 보급했으며, 안전취약계층에 대해 소방시설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를 위해 내년에도 추가 설치하는 등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방안전 취약 가구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조기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화재는 골든타임이 중요한 만큼, 초기진화의 중요성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군민 모두가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