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여성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시설물 만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6-14 09:25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 개발!
여성친화적 공공시설 모니터링을 위한 첫걸음!
여성 경험을 반영한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 개발 워크숍
경기 광명시가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및 성평등 마을활동가 등 여성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 개발 워크숍'을 갖고 여성친화도시로 변화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 사진제공=광명시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및 성평등 마을활동가 등 여성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 개발 워크숍'을 갖고 여성친화도시로 변화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여성 활동가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지표 이해 교육과 여성친화적인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성평등 마을 활동가 등 여성의 경험과 체험을 반영하여 만든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를 바탕으로 신규 및 리모델링 공공시설물을 중심으로 모니터링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여성 활동가는 “이번에 공공시설 모니터링 지표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어떻게 하면 여성, 노인,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 등이 공공시설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