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생활체육지도자,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장학이벤트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6-17 00:05

자료사진
한국장학진흥원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 이벤트를 개최했다.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생활체육지도자/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스포츠심리프로그램 개발, 상담 노하우, 체육지도자·체육선생님 되는 법 등 스포츠 생활체육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노인/장애인스포츠지도사 취업을 위해 독학 교재로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필기 시험 공부 중인 이들, 현직 운동치료사 또는 스포츠재활치료사 등 누구든 참여해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운동처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스포츠의학 지식을 다방면으로 활용하여 개인 신체문제에 최적화된 운동을 지도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헬스트레이너(퍼스널트레이너), 건강운동관리사 실무와 스트레칭, 건강상태 면담법, 스포츠 응급처방 운동처방사 개론, 운동처방의 절차 등 단계별 커리큘럼 교육이 구성돼 있어 실무 간접체험도 가능하다.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스포츠심리상담사의 역할, 기본자세, 자질, 윤리, 정신건강, 운동기술과 운동학습, 시험 기출문제 풀이 등 기초과정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제공된다. 또, 온라인 무료수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스포츠재확학과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의학 등 관련 학업을 동시에 병행하면서 수강료 부담 없이 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운동처방사 자격증,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스포츠에이전트 멘탈트레이닝코치(멘탈코칭), 운동선수심리상담 심리치료 전문가 관련 구인기관 구직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생활체육지도사, 재활트레이너(치료사) 관련 운동처방사, 스포츠심리상담지도사 등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료와 온라인 자격 취득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121종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활동, 이력서 기재 등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