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자원봉사센터-벡스코 업무협약으로1365 행복한 동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6-17 20:53

- 18일 오후 2시, 벡스코,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진행
- 부산일자리종합센터bexco 내 자원봉사캠프 개소식 병행
- BNK 부산은행, 자원봉사캠프 설치에 필요한 기자재 지원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벡스코 전경.(사진제공=㈜이상네트웍스)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와 벡스코(대표이사 이태식)는 오는 18일 벡스코에서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및 ‘벡스코 자원봉사캠프 개소식’을 함께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아시아 최고의 전시·컨벤션 허브로서 다양한 규모와 성격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벡스코에서 부산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벡스코 자원봉사캠프’를 벡스코에 설치해 개소하게 됐다.
 
자원봉사캠프는 시민자원봉사활동의 전진기지인 ‘작은 자원봉사센터’로서 자원봉사센터의 분소 역할을 하고 있다. 캠프의 운영은 지역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캠프지기들이 상담가로서 활동하며, 해당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그 욕구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운영하고 있다.
 
백순희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매머드급 국제행사 및 국내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벡스코에 자원봉사캠프를 설치함으로써 많은 시민에게 자원봉사 문화를 알리고 활성화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프 설치에 필요한 컴퓨터, 책상, 의자 등 기자재는 지난 2014년부터 BNK 부산은행이 매년 지원하고 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