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대청호오백리길로 힐링 가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6-18 10:46

대전시, 19일부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 본격 가동
대전시가 19일부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은 탐방객들이 추동습지 보호구역을 탐방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오는 19일부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대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 선정돼 대청호오백리길을 우리나라 대표 생태테마관광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은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주제로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1코스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청호 산책으로 대전역에서 출발, 예술가와의 산책, 도자기 풍경 만들기, 습지공원 힐링명상, 세천 전통막걸리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2코스는 대청호 생태체험 테마여행으로 자연이 주는 재료를 활용한 천연염색체험, 도란도란 콘서트(현악 4중주), 호박 테마공원 탐방, 업사이클링 체험이다.
 
3코스는 옛 선조들의 의복을 착용하고 대청호의 이야기를 들으며 산책하는 역사 인문학 여행, 자화상 촬영, 추억의 액자 만들기, 원도심투어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제 3코스는 1박2일로 주말에 열어 대전방문의 해 행사의 일환으로 원도심에서 매 주말 열리는 토토즐 행사를 같이 즐길 수 있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는 개인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 등 그룹으로 환경보전과 예술체험을 함께하며 힐링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