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충북도의회 예결위, 초‧중‧고교 공기순환기 설치비 265억원 전액 삭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6-19 13:16

충북도의회 예결위 예산안 심사./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연종석)가 18일 충북도 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해 7개사업 266억원을 삭감했다.
 
삭감사업은 초,중,고교 공기순환기 설치사업 265억원, 청주남중테니스장 보수 및 퇴직교원단체활동지원 사업 1억원 등이다.
 
위원회는 쟁점이 된 공기순환기사업에 대해 소관 상임위에서 삭감된 사유로 공기순환기의 성능이나 효과가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았고 특히 소음으로 인해 수업 차질이 우려된다는 도 교육청의 의견을 인용해 결정했다.
 
또 도 교육청에서 주장한 대로 해당 사업의 필요성을 일부 인정해 공기순환기 예산 총 276억원 중 유치원과 특수학교에 배정된 10억원은 삭감하지 않았다.
 
위원회는 해당 예산의 집행 성과를 살펴보고 삭감된 예산의 향후 추경 편성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연종석 위원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기순환기 사업의 필요성에는 공감하나 초기 투자비용에만 수백억원이 들어가고 향후 추가비용으로 수천억에 이르는 사업에 대해 효과를 검증한 후 다음 추경에 반영 여부를 결정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삭감사업에는 청주남중테니스장 사업과 퇴직교원단체활동 사업도 학생이용률 저조와 사업성과 미미로 삭감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