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초등학생 원예체험교육 확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06-19 15:37

함양군 초등학생 원예체험교육 모습.(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이 지난 10일부터 농업기술센터 아열대 식물원에서 관내 유치원 4개소, 초등학교 13개소 등 5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원예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원예체험 활동은 관내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농업∙환경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당초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원예체험을 호응이 높아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

체험활동은 양묘장에서 직접 키운 꽃으로 화분 만들기, 토피어리만들기 등 이외에도 실증시범포내에 있는 아열대 식물원과 각종 작물을 시험재배하고 있는 시설하우스를 견학하는 등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 인솔자는 “화훼체험으로 직접 화분을 만들어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견학을 통해 농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이런 체험활동이 많은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참여를 희망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원예체험 활동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이번 여름부터는 체험활동 대상을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대상자 모두 관심도 많고 함양농업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가을에도 체험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