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금융그룹, 남아공 고교생에 금융교육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6-19 20:36

1사1교 금융결연 경북공고와 국제결연 계기
19일 대구 북구 소재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고등학교 학생들이 은행원 직업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19일 대구 북구 소재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에서 경북공업고등학교,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북공고와 국제결연된 모뉴먼트 파크고 교류단 학생과 함께 하는 자리로, 뱅크데이 및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간으로 진행됐다.

뱅크데이는 은행원 직업체험 및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은행과 동일하게 구성된 은행체험공간에서 고객응대뿐만 아니라 모의통장 개설, 금고 견학 등 직접 은행원으로써 할 수 있는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금융 골든벨, 보드게임 등을 활용해 학생들이 게임처럼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금융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대구시교육청 협약으로 지원되는 'DGB With-U 꿈키움' 사업의 진로직업의 날 프로그램까지 병행해 특별한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은행원 체험과 함께 바리스타, 승무원, 아나운서, 마술사 등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날 현직 마술사를 직접 초청해 눈길을 끌었다.

김태오 회장은 "금융교육을 그룹 사회공헌의 핵심 사업으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금융교육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금융취약계층인 장애인과 시니어를 위해 실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접 체험과 이론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금융교육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