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진주시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6-21 09:58

김형철“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 (미래사회의 혁신과 교육)”주제 강연
진주시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 6월 문화가 있는날 '설레거나 두근거리거나' 행사가 6월20일 오후 7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형철 교육컨설턴트의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미래사회의 혁신과 교육)”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에서 김형철 교육컨설턴트는 “인공지능시대에는 일과 놀이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갖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즐거워하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로 찾기의 방향을 이야기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중요한 가치는 경험, 창의력, 상상력, 가치판단 등이다”라며 이를 기르기 위해 독서와 독후감 작성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자녀의 진로직업 선택에 관심이 있어 자녀와 함께 왔다는 최모씨는 “4차 산업시대의 이야기를 실생활과 연관시켜 설명해 주어 우리 아이의 진로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강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진주시 관계자는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겠다”며 오는 7월5일 오후 7시 진주시청 시민홀(2층)에서 진행되는 7월 문화가 있는 날 정재승 교수의 강연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는 진주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교육운영팀(055-749-595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