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정보화 우수사례 공유로 스마트 시정 실현방안 모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6-21 10:49

일류도시 부산
일류도시 부산 홍보 이미지/자료제공=부산시청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 사업소, 자치구·군 정보화담당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이 구·군의 정보화 우수사례 및 신기술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정보기술(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스마트 시정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시는 구·군별로 제출한 연구과제를 서면 심사해 우수 연구과제 4편을 선정했고, 이날 대회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행사진행은 연구과제 발표, 전문가 특강,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할 우수 연구과제 4편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24시간 행정서비스 구축방안 연구(동구) 미세먼지 원-케어 시스템 구축방안 연구(영도구) 소상공인을 위한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연구(동래구) 하절기 고령인구를 위한 그늘막 설치위치 분석(북구)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최신 IT기술 동향 및 자치정보화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의 장이 되어 지능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시정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xsan@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