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 천안성환~평택소사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본격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6-24 09:42

- 국도1호선 우회도로 접근성향상·기업유치·지역균형발전 기폭제 기대
 천안성환~평택소사 국도1호선 우회도로 위치도.(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시가 관내 성환읍과 평택시 소사동 구간을 잇는 국도1호선 우회도로 건설공사를 본격 추진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이번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은 작년 12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관계기관과 협의중으로 2020년까지 기획재정부 총사업비 협의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간다.

천안시는 천안성환~평택소사 국도대체 우회도로가 완성될 경우 성환읍, 직산읍 등 1번국도가 통과하는 천안 북부지역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경기남부의 동부우회도로(예정)와 직접 연결되면 용인, 수원 등 수도권과 접근성이 대폭 향상돼 북부지역의 북부BIT 산업단지 추진에도 청신호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경배 건설도로과장은 “북부지역 균형발전 및 북부지역 간선도로망의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 2016년도에 성환읍 안궁교차로를 시점으로 평택시 소사동 소사2지구까지 약4.0㎞구간에 4차로를 신설하는 계획을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시킨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