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신청사, 시민 주도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6-25 15:24

시민 디자인단이 만든 ‘신청사 기본계획 안’ 설명하고, 시민 의견 청취
순천시청사 주변 전경(사진=순천시청)

전남 순천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 신청사 건립 디자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순천시가 주최하고 ‘신청사 건립 시민참여 디자인단’ 주관하는 것으로, 디자인단이 만든 ‘신청사 건립기본계획 안’을 설명하고, 시민의견을 수렴 할 예정이다.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 안’에는 시민과 공무원 등 사용자 입장에서의 시민공간, 주차대수, 규모와 디자인, 기존청사의 철거여부 등 청사건립 골격이 담겨 있다. 디자인단은 공청회를 통해 보다 완성된 안으로 발전시켜 7월 중 순천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디자인단은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일반 시민과 건축가‧교수‧기술공무원 등 50명으로 구성되었다. 그동안 디자인싱킹 전문가인 최송일 대표와 함께 10여 차례의 집중 워크숍과 벤치마킹, 디자인 회의 등을 거쳐 기본계획 안을 마련했다.

단장인 정경석 교수는 ‘시민 주도의 청사 건립은 국내 최초의 사례로, 이번 공청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시민에게 열린 청사를 건립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디자인단으로부터 전달받은 안을 토대로 기술직 공무원과 기술자문단 등 전문가를 통해 구체적 사업비와연면적, 외청 이주 범위, 미래형 사무공간 구성, 시민과 공무원 편의시설 계획 등을 담은 기본계획안을 최종 확정하고, 2021년 건축설계를 거쳐 2022년 본격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