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2019 신규공무원 반부패·청렴워크숍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6-26 17:26

포항시 2019 신규공무원 반부패·청렴워크숍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최근 1년 안에 임용돼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포항시 신규공무원 85명을 대상으로 26일 반부패·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4년 만에 3등급으로 상승한 여세를 몰아 공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부터 청렴가치를 함양, 의지를 다져 포항시가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본격적인 워크숍에 앞서 신규직원 들은 최근에 준공된 연오랑세오녀 공원 내의 귀비고를 관람했다.

또 사방기념공원을 방문하는 등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지역관광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시켰다.

흥해 칠포하인비치호텔에서 열린 워크숍에서는 청렴 캘라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이순신 장군의 청렴정신과 공직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구자웅 청렴강사의 청렴특강이 진행됐다.

양청직 포항시 감사담당관은 "모든 일에 첫 단추가 중요하듯이, 신규직원들이 청렴을 공직자의 최고의 덕목이라는 인식을 갖도록 이번 워크숍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며 "신규직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