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신근기자 송고시간 2019-06-27 09:18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과 재난상황에 다양하게 진행
의정부시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인숙)와 25일 예총광장에서 ‘2019년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역자율방재단원 400여 명과 의정부시, 의정부소방서, 의정부 경찰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재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됐다.
 
시간당 50㎜의 집중호우 지속으로 백석천 상류 저지대 자연부락이 침수되고 부상자 30명 발생함을 가정하여 진행된 이번 훈련은 방재단원의 현장순찰을 통한 초동 상황보고, 의정부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연계한 대응단계, 피해 복구 순으로 이루어졌다.
 
의정부시는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던 1998년 피해를 반면교사로 삼아 매년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모의훈련은 기존의 피해 상황 단계별 훈련뿐만 아니라 하천 주변 주차장 범람에 따른 차량 견인, 이재민에 대한 급식 제공 훈련 등이 더해져 훈련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이는데 큰 의의가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민관 협력하는 훈련이 재난 극복의 초석이 될 것”이면서, “재난 예방 활동에 지원과 노력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