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태왕이앤씨,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지원 '국무총리 표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6-27 10:46

2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 지원 기념식'에서 대한주택건설협회 대구시회 노기원 회장(왼쪽)이 이병구 국가보훈처 차장으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있다.(사진제공=대한주택건설협회 대구시회)

㈜태왕이앤씨(대표이사 노기원)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 지원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노후주택을 26년째 무료로 보수해 오고 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주거여건 개선에 이바지 한 업체에 대한 정부포상도 실시하고 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대구시회(회장 노기원)는 지난 1994년부터 올해까지 26년째 협회 소속 28개 업체가 이 사업에 참여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대구시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의 어려운 주거여건을 조금이나마 개선해주고자 지붕 개량, 화장실 개선, 주방싱크 교체, 새시, 창틀 교체, 도배, 장판 교체 등 노후화된 주거시설물에 대한 보수작업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기원 회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국가유공자와 유족 분들의 주거여건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부터 이 사업에 동참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그분들의 나라사랑에 대한 노력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이 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자랑스럽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또한 "협회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는 지역민들의 사랑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협회 회원사 소속 전 임직원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