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시, 고군산 관광벨트 조성사업 투자협약 체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9-06-27 16:54

정부, 전라북도, 군산시 투자협약 체결 사업 본격 추진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북 군산시가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사업으로 공모 신청해 최종 선정된 온리원(Only One) 고군산(Go Gunsan) 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 전라북도, 군산시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군산시청)


전북 군산시 옥도면 고군산 관광벨트 조성사업인 온리 원(Only One) 고군산(Go Gunsan) 관광벨트 조성사업 투자협약이 본격 체결됐다.
 
27일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사업으로 공모 신청해 최종 선정 된 온리원(Only One) 고군산(Go Gunsan) 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중앙정부, 전라북도, 군산시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리원(Only One) 고군산(Go Gunsan) 관광벨트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개년에 걸쳐서 총사업비 182억원이 투자되는 사업(국비 91억원, 지방비 91억원)이며, 2019년도에는 국비 27억원을 확보, 장자도항 일원에 우선 시급한 차도선 접안시설 설치 공사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는 등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침체한 건설경기를 살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온리원 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주요사업은 신시도항 및 주변 노후도로를 정비, 무녀도권은 어촌뉴딜300사업과 연계 고군산 투어버스 환승장 및 주차장을 조성한 수산특화거리 조성사업이다.
 
군산시 옥도면 장자도는 고군산의 최서단 섬으로 인근 말도, 명도, 방축도와 4.5km 이내 지역으로 말도리 일원에 조성중인 고군산 명품 트래킹코스(L=14km)와 연계한 해상교통의 거점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시는 고군산 해양관광이라는 관광인프라를 가지고 있음으로 앞으로도 섬 특성을 살린 도서인프라를 구축하고 앞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관광컨텐츠를 개발해 군산시만의 특화된 도서관광벨트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사업에 대한 예산지원이 개별적으로 이뤄졌으나 이를 종합적으로 묶어 사업계획을 추진해 찾고 싶은 군산, 오고 싶은 군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